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창립 16주년을 맞이하며

작성자
tqms
작성일
2020-08-03 07:06
조회
1550
TQMS 창립 16주년을 맞이하여 3가지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저희 회사의 주력사업인 CMMI 관련 소식입니다.
CMMI 인스티튜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 총 3,376건의 CMMI 인증심사가 수행되었다고 합니다.
이 중 3,274건이 V1.3 기준의 심사였고, 나머지 102건이 V2.0 기준의 심사였습니다.
올해 들어 국내에서도 다수의 기업들이 V2.0 기준의 인증심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사 중에도 4개 기업이 V2.0 인증심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저희 컨설턴트들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어 좋은 결과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두번째는 저희 회사가 몇 년 전부터 관심을 보여 왔던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Cyber Security Maturity Model, CSMM)” 관련 소식입니다.
최근 미국방부는 2021년부터 미국방부가 발주하는 사업에 공급자로서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 인증(Cybersecurity Maturity Model Certification, CMMC)”이 요구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상세 정보: www.cmmcab.org)
저희 회사도 지난 2015년부터 사이버보안 프로세스가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국제 컨퍼런스에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 관련 논문도 발표하였고, 2016년에는 특허청에 “CSMM” 상표를 등록까지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국내에서는 여전히 보안을 위한 기술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제는 우리도 사이버보안을 위한 프로세스 체계를 개발하고 적용해 나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저희 회사가 '사회적 가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재미난청춘세상”에 대한 소식입니다.
재미난청춘세상은 미생(未生)이 상생(相生)하여 완생(完生)이 되는 세상, 바로 신중년 퇴직자와 청년 구직자 그리고 보호종결 자립청소년이 재미나게 어우러져 사회적경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더 나은 세상입니다.
금년 3월에 서비스가 시작되어 현재 1기가 성공적으로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재미난청춘세상 홈페이지(www.funyouth.org)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TQMS가 지난 16년간 고객에게 진심과 진정으로 다가갔듯이, 이 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도 진심과 진정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8월 3일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대표이사 이민재 배상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