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오토에버시스템즈 "IT비용견적프로세스 및 모델 개선 컨설팅" 수행

작성자
tqms
작성일
2007-01-10 10:05
조회
3854
TQMS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IT/e-BIZ 전문기업인 오토에버시스템즈에 대한 “ "SW개발비 견적프로세스 및 모델 개선 컨설팅"을 수행한다.
오토에버시스템즈는 그룹 고객사와의 비용 결정시 객관적 기준의 부재로 인한 마찰과 분쟁을 줄이고 비용 대비 업무량 과다로 인하여 발생하는 부실 프로젝트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SW개발비 견적 프로세스/모델 개발 및 견적 역량 확보를 목표로 내/외부 프로젝트의 사업계획부터 종료시까지 일관적이고 신뢰성있는 견적기준에 의한 견적과 측정을 실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전사 및 사업부 견적담당을 구성하고, 오토에버시스템즈 자체 견적방식(AF)의 표준 업무단위를 정의하여 견적 프로세스/모델, 각종 견적기준/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개발된 견적 프로세스의 적용 결과를 유형별로 생산성 분석을 실시하며, 전사 확산 전에 다수의 파일럿 프로젝트 적용을 통해 프로세스 및 모델을 검증한다. 또한 기능점수(Function Point) 방식 견적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에는 별도의 기능점수(Function Point)방식을 제공/가이드한다.
향후 오토에버시스템즈의 모든 영업/PM은 견적담당에 의해 유형별로 제공되는 모델과 견적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통계 분석 기준을 활용함으로써 편리하면서도 신뢰성있는 견적을 도모하기를 기대한다.

문의사항: 남성욱 수석 (010-7533-3699, swnam@tqm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