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2016년 TQMS아카데미 교육과정 안내

작성자
tqms
작성일
2016-01-13 09:01
조회
4820
“현장에서 길어 올린 이야기와 사례 중심의 실용주의 교육”

소프트웨어 분야의 지혜(wisdom)는 저절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엔지니어는 바쁘게 일하느라(work hard), 똑똑하게 일하는(work smart) 것에 관심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수의 교육기관에서 엔지니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기술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엔지니어링 분야의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개념 위주의 일반적인 지식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을 받을 때, 이해가 됐던 내용들도 교육이 끝나고 나면 거의 잊어 버립니다. 특히 개념 위주의 교육을 받고 해당 현장에 돌아가 활용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저희 TQMS아카데미에서는 오랜 현장 경험을 통해 길어 올린 값진 교훈(Lessons Learned)과 모범사례(Best Practices)를 중심으로 교육 과정을 구성했습니다.
TQMS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은 인문학적 통찰력이 녹아져 있어 재미있습니다.
현장에서 길어 올린 이야기와 사례 중심의 실용주의 교육으로 내용을 기억하기 쉽고 곧 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O 소프트웨어 공학 베스트 컬렉션 활용 과정
O 한비자 사상에 기반한 프로세스 개선 과정
O 손자병법으로 알아 보는 프로젝트 관리 과정
O 창의적 엔지니어를 위한 테크니컬 글쓰기 과정
O 창의적 사고(Creative Thinking)를 통한 문제해결 과정
O Introduction to CMMI-DEV v1.3 과정
O Understanding Concepts of the CMMI High Maturity 과정

인문학적 상상력과 IT의 창조성을 결합한 엔지니어를 양성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우, 저희 TQMS아카데미에서 그 해답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TQMS아카데미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내용은 "TQMS 아카데미 연간 교육 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