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 개발 사업" 수행

작성자
tqms
작성일
2016-01-14 10:59
조회
4488
TQMS는 사이버안보연구소와 공동으로 한국형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CSMM, Cyber Security Maturity Model)" 개발 사업을 수행한다.
세계 각국은 사이버안보를 국가안보의 핵심과제로 간주하고 사이버대응 역량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이버안보 강국 실현을 위해서는 사이버공격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사람과 프로세스와 기술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사이버보안 체계의 구축이 필요하다.
사이버안보 분야에서 앞서 가는 미국과 영국은 사이버보안 관련 프로세스 모델을 이미 개발하여 사이버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TQMS는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사이버보안과 관련한 여러 선진 프로세스 모델의 특장점을 분석하고 우리의 환경을 반영한 한국형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을 1차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번에 사이버보안 전문 연구기관인 사이버안보연구소와 공동으로 1차 개발한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을 고도화하는 사업을 수행한다.
금번 사업을 통해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의 구조와 구성 요소를 다듬고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의 현장 적용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심사방법 등을 개발하게 된다.
금번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사이버안보 강국 실현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