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창립 12주년을 맞이하며

작성자
tqms
작성일
2016-08-03 13:10
조회
3100
최근 CMMI 연구소(CMMI Institute)는 CMMI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는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세대 CMMI(Next Generation of CMMI)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MMI가 전 세계 산업계에 도입된 지가 어느덧 20년이 넘었고 작년 말 기준으로 98개 국가에서 적용할 정도로 산업계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개정에 대한 요구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차세대 CMMI 모델은 현재 프로세스 영역별 목적과 프랙티스와 같은 규범적 내용(normative material)에 대한 초안이 완료되어 검토 중에 있습니다. 내년(2017년) 6월까지는 프로세스 영역별 개요 설명, 하위 프랙티스, 작업 산출물 예시 및 부연 설명 등과 같은 정보제공 내용(informative material)의 개발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이후 차세대 CMMI 모델에 대한 업그레이드 교육과 심사 방법 개정과 같은 작업이 이뤄지고 2018년 하반기부터는 차세대 CMMI 모델에 따른 심사 결과를 채택하게 됩니다.
차세대 CMMI 모델은 다양한 산업계의 환경과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기존의 CMMI-DEV, CMMI-SVC, CMMI-ACQ와 People-CMMI를 통합하고 안전(safety)과 보안(security) 및 애자일(agile) 개발 환경 영역을 추가하여 전체 36개의 프랙티스 영역으로 구성됐습니다. 대신 단계적 접근방법(staged representation)이 아닌 연속적 접근방법(continuous representation)을 통해 해당 산업계나 조직의 필요에 따라 프랙티스 영역을 선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의 고유 목적(SG)과 공통 목적(GG)의 개념을 없애고 프로세스 성격에 따라 Level 1에서 Level 5까지의 프랙티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세스 내재화를 위해 사용됐던 공통 목적과 공통 프랙티스(GP) 대신 “전략 및 거버넌스(Strategy and Governance)”와 “기반구조 이행(Implementation Infrastructure)”이라는 프랙티스 영역이 추가됐습니다.
이렇듯 차세대 CMMI 모델은 많은 변화가 이뤄짐에 따라 저희 티큐엠에스는 고객 여러분이 보다 쉽게 차세대 CMMI 모델을 적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부터 관련 교육과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저희 티큐엠에스는 지난 12년간 국내 기업의 IT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CMMI 분야에 있어서는 국내 최고임을 50여 개 고객사가 인정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믿음을 저버리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에게 진심과 진정으로 다가가는 티큐엠에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8월 3일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대표이사 이민재 배상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