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2015년 5월 자료 등록 현황

작성자
tqms
작성일
2015-05-19 14:24
조회
7599
2015년 5월에 등록된 지식 자료 현황으로 상세 내용은 "Knowledge" 하위의 "자료실"을 방문하시면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Post CMMI... Why, What, and How?]

본 자료는 2015년도 품질관리 로드맵 특별 세미나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국내 다수의 기업이 CMMI 인증 이후, 내재화(Institutionalization)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쉽지가 않습니다.
본 자료에서는 그 이유를 살펴보고, 우리에게 맞는 내재화 방법을 모색해 봅니다.

[CMMI의 GP와 SP간 연관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본 논문은 2013년 제15회 한국소프트웨어공학학술대회(KCSE)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초록: CMMI의 프로세스 영역별 GP와 SP간의 상호 연관성 분석을 통해 CMMI를 적용할 때 프로세스 영역별 프랙티스의 중복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구조적 상호 연관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CMMI 프랙티스 적용 방법을 제시했다. 제시한 방법을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에 적용한 결과, 적용하기 전과 비교하여 소프트웨어의 결함이 33% 감소했으며, 프로젝트의 납기 지연율은 25% 감소하여 연간 14억 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었다. 프로세스 적용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는 11%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으며, 이러한 결과들은 통계적으로도 유의미한 것으로 판명됐다.

[국내/외 CMMI 공식 인증 현황 : 2014년 12월말 기준]

본 자료는 CMMI연구소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국내/외 CMMI 공식 인증 현황입니다.
2014년 12월말 기준의 전세계 CMMI 도입 및 인증 현황과 국내 CMMI 공식 인증 현황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