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중국 CMMI 시장 진출

작성자
tqms
작성일
2011-09-01 11:12
조회
2694
저희 TQMS는 최근 중국의 3대 경제 특구 중의 하나인 심천 지역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들에 대한 CMMI 컨설팅 및 심사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중국 파트너사는 "2010년도 중국 CMMI 컨설팅기구 10위 명단(2010 중국 CMMI 컨설팅기구 년도평가조사보고, 2010년12월)"에 포함될 정도로 중국 내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기업으로 HP, IBM, GM, ORACLE, SEIMENS, CITIBANK, XEROX, LOCKHEED MARTIN, Motorola, Alcatel 등 200여 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CMMI 컨설팅 및 심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IT 분야에서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수출이나 시스템 개발 사업 등을 해외에서 수행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컨설팅이나 인증 심사와 같은 지식 기반의 사업을 수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지식 기반의 컨설팅 사업은 주로 외국계 컨설팅 회사들이 독점하다시피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희 TQMS는 그 동안 국내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등을 기반으로 중국뿐만이 아니라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권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에 금번 중국 CMMI 시장 진출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CMMI 관련 교육이나 인증심사 위주의 서비스를 주로 제공할 계획이나 점차 프로젝트 관리나 테스트 도구와 같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이행하는 데 필요한 국내 솔루션을 중국에 수출하는 가교 역할 또한 수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한국과 한국인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