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베트남 CMMI 사업 진출

작성자
tqms
작성일
2009-06-17 10:39
조회
3928
저희 TQMS는 베트남 컨설팅 기업인 VTB&SC와 CMMI 컨설팅 및 인증심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관련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은 최근 산업화의 열풍 속에 IT에 대한 투자를 늘려 가고 있는 데, 이의 일환으로 많은 IT 관련 기업들이 CMMI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 기준으로 12개 조직이 CMMI 공식 인증을 받았는데 이 가운데 2개 조직이 레벨 5, 1개 조직이 레벨 4 그리고 나머지 9개 조직이 레벨 3를 달성하였으며, 현재도 많은 IT 기업들이 CMMI 기반의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TQMS는 그 동안 국내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등을 기반으로 베트남 IT 기업이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수행하는 데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CMMI 관련 교육이나 인증심사 위주의 서비스를 주로 제공할 계획이며, 점차 프로젝트 관리나 테스트 도구와 같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이행하는 데 필요한 국내 솔루션을 베트남에 수출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한국과 한국인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