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창립 7주년을 맞이하며

작성자
tqms
작성일
2011-08-04 11:11
조회
2757
2004년 8월 4일, 3명의 컨설턴트로 시작한 저희 TQMS가 어느덧 12명의 최정예 컨설턴트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고객사도 2004년 당시 5개 사였던 것이 지금은 37개 사로 늘어 났으며 지금까지 고객사를 대상으로 총 43건의 CMMI 공식 인증 심사를 수행하여 2009년과 2010년에는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참으로 숨가쁘게 달려 온 날들이었고 그러다 보니 때로는 힘겹거나 지칠 때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보여 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에 “바른” 기업으로 우뚝 설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TQMS는 이러한 고객 여러분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할 지에 대해 항상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보답의 일환으로 공개 소프트웨어(Trac, Subversion, Hudson)를 활용한 협업개발 인프라 솔루션인 TQM-Hub Linden을 개발하였습니다.
프로세스의 효율적 이행을 위해서는 자동화 도구(솔루션)의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다수의 외산 상용 제품들의 경우 비용이 고가임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도입에 어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 TQMS에서는 공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협업개발 인프라 솔루션인 TQM-Hub Linden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다수의 고객사에 적용하여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두 번째 보답은 CMMI 버전 1.3 핸드북 출간입니다.
그 동안 고객사를 중심으로 CMMI 기반의 컨설팅 및 심사를 수행하며 고객 분들로부터 영어원서가 아닌 한글판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쉽지 않은 모델 내용을 그것도 한글이 아닌 영어로 보자니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지요.
그래서 지난 2010년 10월에 발표된 CMMI for Development v1.3의 주요 내용을 한글로 요약 정리하였는데 영어를 한글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원래의 의미가 훼손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순 직역이 아닌 원 의미를 살릴 수 있는 단어나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CMMI 버전 1.3 핸드북은 포켓용 수첩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아울러 저희 TQMS는 매년 고객사은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 7월 1일에 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되었는데 약 120 여분의 고객 분들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고객사은 행사에서는 CMMI를 앞서 적용한 고객사에서 CMMI 기반의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수행한 경험을 가감 없이 진솔하게 발표함으로써 해당 활동을 준비하는 다른 고객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정보가 될 뿐만 아니라 본 행사에 오신 분들이 동종 업무를 수행하시는 분들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친목이 도모되고 이를 통해 서로 간 벤치마킹 등의 업무 협조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직 저희 TQMS의 보답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희 TQMS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께 더 나은 보답을 통한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임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8월 4일
TQMS 임직원 일동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