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S | Services, Solutions and Systems Provider for Total Quality Management

TQMS, 창립 18주년을 맞이하며

작성자
tqms
작성일
2022-08-03 06:49
조회
819
TQMS 창립 18주년을 맞이하여 3가지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첫번째는 저희 회사의 주력사업인 CMMI 관련 소식입니다.
미국 CMMI Institute가 금년 7월 초에 CMMI 성과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CMMI 성과 보고서에 따르면, CMMI Institute에서 2019~2021년에 승인한 4,709개 조직이 총 16,547개의 성과 개선 목표를 수립했고, 품질, 비용, 일정, 생산성과 같은 주요 영역에서 약 85%의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저희 고객사들도 유사한 결과가 나타나고 있어 CMMI 적용을 통해 조직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이 강화되고 있음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SP품질인증 제도 관련 소식입니다.
국내에서는 중소 소프트웨어 조직을 대상으로 CMMI를 참고하여 개발한 SP품질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서 SP품질인증 제도 개선 작업반을 운영하고 있는데, 전문위원으로 참여하며 SP품질인증 활동에 대한 성과를 관리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SP품질인증 제도가 국내에 자리매김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CMMC 관련 소식입니다.
2025년부터 미국방부가 발주하는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CMMC 인증이 필요합니다. 미국 진출을 고려하는 우리나라 기업이 인증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국방부가 발표한 CMMC 2.0 심사 지침의 번역을 완료했고,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해설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진행사항과 최신 정보는 저희 회사 홈페이지나 블로그(https://cmmc-k.blogspot.com/)를 통해 정기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저희 TQMS가 지난 18년간 고객에게 진심과 진정으로 다가갔듯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3일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대표이사 이민재 拜上
주식회사 티큐엠에스 임직원 一同